정보 이야기/출산 육아

태몽 꾸는 시기, 뱀 태몽, 호랑이 꿈, 용 꿈, 과일 태몽 뜻 풀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몽에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얼마 전... 아니.. 얼마 전이 아니죠. 저희 아내에 뱃속에는 벌써 12주가 된 아이가 있습니다^^_

 

사랑하는 아내와 누워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태몽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는데요. 태몽은 정말 어렸을 때 저를 낳아주신 어머니한테 이야기를 종종 들었었는데, 정말 과연 태몽이 아이의 성별을 좌지우지할까??? 궁금증이 많이 생겼거든요,,

 

아무튼 임산부님들 마다의 태몽 꾸는 시기가 다 다르지만 정확히는 임신 전과, 임신 후로 나뉜다는 건 확실합니다. 저의 아내는 임신 중에 태몽을 꾸었다고 해요.

 

아직 저는 태몽을 꾸지 않은 것 같은데, 정말 저와 친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얼마 전에 황금 잉어를 자루에 쓸어 담는 꿈을 꾸었다고 하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게 제 이야기일 줄 누가 알았겠어요ㅠㅠㅠ

너무 웃긴거 있죠!!!

 

 

알아보니까 황금 잉어가 몇 마리인지에 따라서 딸, 아들이 나뉜다고 하는뎈ㅋㅋㅋㅋ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딸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저희가 3형제라,ㅋㅋㅋㅋㅋㅋ 공기가 사실 텁텁합니다....

 

그리고 가끔 유튜브나 SNS에 올라오는 딸바보 아빠들의 모습이 그렇게 행복해 보일 수 없더라고요... 물론 딸을 낳아도 이래저래 많이 걱정이 되긴 할 테지만.. 일단 바람은 딸입니다ㅎㅎㅎㅎ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 이제 조금 제가 아는 지식과 책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들로 여러분들에게 간단한 아이 태몽 해석을 조금 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용 태몽

 

"권세를 누린다" - 길몽 중 길몽으로 용은 큰 인물을 상징하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개 용꿈은 아들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하죠,. 만약 딸일 경우에는 활동적인 여자아이가 태어날 꿈이라고 합니다ㅎㅎ

 

◎ 호랑이 태몽 

 

"리더십이 강하다" - 호랑이 꿈은 씩씩하고 리더십이 강하며, 집안에서도 든든한 자식 노릇을 한대욬ㅋㅋㅋㅋㅋㅋ 과연... 부모 속 안 썩이고 든든한 자식 노릇을 할지.... 음....  두 마리가 등장하는 경우가 있어서 아들을 연년생으로 낳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ㅎㅎ

 

◎ 뱀 태몽 

 

"사랑을 많이 받는다" - 지혜가 가장 뛰어난 동물! 태몽에서도 좋은 징조로 많이 풀이한다고 하는데요.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면 큰 인물이 될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 물고기 태몽 

 

"재능이 많고 예쁘다" - 잉어는 아이가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하고, 어항 속 금붕어는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를 뜻한다고 합니다. 고래, 거북 등은 상서로운 뜻으로 해석해 아이가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과일 태몽 

 

"삶이 풍족하다" - 꿈에서 꽃을 보면 아이가 장차 명예와 업적을 얻게 될 꿈이라고 합니다. 과일은 풍요로운 삶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땅에 떨어진 열매보다는 나무에 달려 있는 열매를 봐야 아이의 인생이 여유롭고 풍족하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 태몽 꾸는 시기와 태몽 해석을 간단하게 해 보았는데, 이 태몽이라는 게 사실 정확하지는 않은 것 같더라고요... 저희 집이 3형제인데, 어머니가 저희 집 막내는 딸 태몽이었는데, 아들이었다고 되게 속상했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희 막내가 그 말 듣고 어머니한테 장난으로 아이고~ 죄송합니다 고것 참~ 이러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기분 좋게 여기서 포스팅 마무리하고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