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출산 육아

임신극초기증상(임신초기증상), 임신을 알리는 신호! 어떤것이 있을까!!!

반응형

 

"임신극초기증상, 임신초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기증상 첫 번째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의 화동이 활발해지면서 분비물도 많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끈적끈적한 유백색의 점액으로 냄새가 없다는 게 특징입니다!

 

만약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색깔이 짙고 고름 상태일 경우에는 질염이 의심될 수 있으니 꼭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 초기증상 두 번째 "소변을 자주 본다"

 

초기증상 두 번째는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입니다. 많이 마렵기도 하고 소변을 보고 난 후, 잔뇨감이 있는 듯 불쾌감이 느껴지시는데, 임심을 하면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서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리고, 그 혈액이 방광을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초기증상 세 번째 "기미와 주근깨가 두드러지는 증상!"

 

유방뿐만 아니라 얼굴, 복부, 외음부 등 색소침착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 초기증상 네 번째 "생리가 일주일 이상씩 늦어진다!"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경우 생리 날짜가 예정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지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고 자궁벽에 배아 세포가 착상하면 생리가 중단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초기증상 다섯 번째 "피로를 느낀다면 의심!"

 

지금 제 아내가 임신 중에 있는데, 초기에 엄청 많은 피로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유 없이 짜증을 내기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ㅋㅋㅋㅋ 이는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명을 잉태한 임신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변비, 유방이 커지거나 아픈 증상, 입덧 등 다양한 임신을 알리는 징후들이 많습니다. 임신을 확인하는 임신 진단 시약 테스트나 임신 테스트기,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으로 확실하게 알 수 있으니 병원에 내원하시는 게 제일 정확합니다.

 

 

만약 임신이 맞으시다면 너무나도 축하드립니다ㅎㅎㅎ 이제 한 아이의 엄마, 아빠가 되셨네요!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