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드론

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교육 시험문제, 답안지 공유!

by 참긔릔 2021. 8. 26.

 

2021년 3월 1일부터 항공안전법 제306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조종자 자격을 취득해야 드론을 날릴 수 있게 개정되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DJI사의 드론(매빅 시리즈, 팬텀 시리즈), 또는 무게가 250g을 초과하고 2kg 이하인 드론은 현재 자격증이 있어야 비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럼 필히 드론 4종 자격증을 취득해야겠죠?

 

드론 자격증 4종 취득하는 방법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안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서 드론이 현재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혁명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드론에 다양한 것들을 접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girinsee.tistory.com

현재 위의 링크에서는 드론 자격증 세분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위의 링크에서 소개되고 있는 사이트는 현재 교통안전공단 사이트로 바뀌었으니 이 점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교육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 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수강신청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육상, 항공, 철도 등 교통 전분야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각종 교통안전사업을 펼칩니다.

edu.kotsa.or.kr

 

우리는 "무인멀티콥터"에 해당이 되니 헷갈리지 마시고, 무인멀티콥터 항목을 찾아 오른쪽 끝에 신청하시고 6시간의 온라인 교육을 시청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수강신청 전에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의 절차는 매우 간단하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4월 중순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서 공지사항이 나왔었는데, 그 공지에 의하면 "수강신청 이후에 7일 이내 학습을 끝내지 못할 경우에는 재수강 즉, 초기화된다"는 내용이 기재되었는데, 현재 사이트 오류로 인해서 확인이 불가합니다. 4월 중순쯤 공지된 그 사항이 맞다면 7일 이내로 꼭 학습을 마무리해야 되겠습니다.

 

▶ 드론 4종 자격증 시험 항목

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공안전법
  • 항공사업법
  • 공역 및 항공안전
  • 무인항공기 인적요인
  • 무인비행장치시스템
  • 비행이론 및 회전익 항공기 국가자격 연습
  • 항공기상

▶ 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시험 답안지 다운로드

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시험문제 답안지.hwp
0.02MB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문제 총합(리뉴얼).hwp
0.08MB

다시 알려드리지만, 제가 풀이해본 문제들이지만 헷갈려서 확실한 답을 찾지 못한 문제들도 몇 개 있습니다. 하지만 70점 이상은 무조건 나올 수 있으니,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점수에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위의 한글파일 잘 다운로드하셔서 출력하시던지 아니면 창을 띄워놓고 보시면서 시험에 응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여나 문제와 풀이에 이상이 있을 시, 유튜브 영상의 댓글로 수정사항 요청해주시고, 시험을 다 통과하셔도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다시 한번 문제와 풀이를 보시면서 드론 조종에 있어서 기초가 되고 지식이 되는 것들이니깐, 복습한다 생각하시고 다시 훑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드론 4종 자격증 수료증 취득 후 드론 추천

 

dji 매빅에어2s vs 매빅에어2, 과연 둘 중 뭐가 더 좋을까???

최근에 DJI 신제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바로 기존 DJI 매빅에어2에서 파생된 dji 매빅에어2s인데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매빅에어2s! 과연 이 매빅에어2s는 살만한

girinsee.tistory.com

현재 DJI 드론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고 최신 제품인 DJI 매빅 에어 2s 와 매빅 에어 2를 비교한 글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클릭하여, 세밀한 비교 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