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이야기/드론

출시를 앞둔 DJI 매빅3, 예상 스펙, 가격, 카메라, 외형, 출시일 살펴보기!

반응형

DJI 매빅3

현 시각 드로너 분들에게 가장 관심이 많을 DJI mavic 3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알려드리려 이렇게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출시 예정 중인DJI 매빅3매빅 3은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매빅2보다 더 크게 대중들에게 다가갈 것이고, 온라인 보고서에서 따르면 두 가지 정도의 버전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 중에 있으며 DJI가 공식적으로 발표할 때까지 정확한 세부 사항은 아무도 모른다는 것, 단순히 떠돌아다니는 자료를 모아 개인적인 뇌피셜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점 알고 계시면 너무나도 좋을 것 같습니다.

 DJI 매빅3의 외형

현재 다양한 국내, 해외 사이트에서 유출되어 있는 현재 11월 출시 예정인 DJI 매빅3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출시가 되어있었던 매빅 시리즈들과 조금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첫 번째로 눈에 보이는 것은 바로 모터와 직결적으로 이어져 있는 암대입니다. 

기존 매빅을 살펴보면 매빅들의 다리가 조금 아래를 향해서 뻗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이 아래로 뻗진 않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조금 내려가 있는데, 다시 위의 DJI 매빅3를 보시면 기존 매빅들과는 다르게 많이 아래로 뻗어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여러분들이 기존에 알고 있던 인스파이어처럼 이륙하면 랜딩기어가 올라가고 내려가고 가 가능한 건가? 생각했는데, 조금 자세히 보니까 올라가고 내려가고 할 그런 여유의 공간은 없어서 바로 생각을 접었습니다...+___+

 DJI 매빅3의 비행시간과 영상 전송 시스템

기존 매빅 2의 비행시간은 30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출시를 앞둔 DJI 매빅 3의 비행 시간은 현재 기존 시간에서 15을 더한 45분이라는 어마어마한 비행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빅2의 영상 전송 시스템은 오큐싱크 2.0을 사용했지만 곧 출시를 앞둔 DJI 매빅3는 오큐싱크 3.0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영상 전송 시스템은 부드러운 화면을 느껴볼 수 있겠군요!

 DJI 매빅3의 카메라

일단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DJI 매빅2는 두 가지 정도의 버전으로 매빅2프로와 매빅2 줌이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11월에 출시 예정인 매빅3는 드론 가운데 처음으로 광각 렌즈와 망원 화가의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하는데요.

 

3/4인치 cmos 센서가 있는 20Mp 기본 카메라이며, F/2.8 조리개와 84도 시야각을 가지고 있으면 최대 5,280 x 3,956 픽셀 또는 50FPS50 FPS에 서 5.2K로 이미지를 캡처도 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120롄120fps 4K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200FPS에서 108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의 카메라는 15FOV f/4.4 조리개가 있는 12MP 센서로 30FP에서 최대 4K로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유출 중인 자료들로 조합해 보았을 때, 만약 정말 듀얼 카메라로 출시가 된다면 이 이 카메라들이 오작동하지 않고 원활하게 잘 전환이 되는지를 한 번 파악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DJI 매빅3의 조종기

(좌축)기존 DJI Mavic2 PRO/ Zoom 리모트 컨트롤러, (우측)매빅3 예상 조종기

 

현재 DJI 매빅2프로와 줌에 사용되고 있는 리모트 컨트롤러입니다. 추가적을 스마트 컨트롤러로 구입할 수 있었죠. 하지만 매빅3는 기본적으로 스마트 컨트롤러 형태의 조종기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DJI 매빅3 예상 가격?

현재 유출된 정보로만 보면 매빅 시리즈 중에서 제일 수준 높은 하이엔드 급의 성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꽤나 고가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 매빅2프로 단품 기준으로 가격은 1,890,000원 줌은 1,560,000원입니다. 콤보는 지금 재고가 없지만 콤보를 추가하게 되면 515,000원으로 더해주면 프로는 2,405,000원, 줌은 2,075,000원입니다.

 

사실 매빅2도 비싼 축에 속했지만 이번에 출시될 매빅3는 듀얼 카메라와 한층 더 성장한 카메라로 인해서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에 나와있는 구성과 동일하게 단품, 콤보가 있고, 또 한 가지 시네 프리미엄 콤보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뉠 것으로 보입니다.

 

단품은 1,999달러, 콤보는 대략 2,500달러 정도, 시네 프리미엄 콤보는 거의 4,500달러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 가운데, 원으로 계산을 해보면 단품은 234만원, 콤보는 293만원, 시네 프리미엄 콤보는 528만 원입니다. 아주 후덜덜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사실 이 부분이 굉장히 구매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DJI 매빅3에 대한 마지막 말

 

(보다 자세한 스펙이 보고싶다면 링크 클릭▲▲)사실 스펙만 보더라도 매빅2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수준급의 드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출시가 되면 정말 많이 구매하실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사실 전문적으로 촬영을 하시는 분들은 구매할 수 있지만 촬영을 전문적으로 하고있지 않는 일반인들 같은 경우에는 구매하기가 고민되는 금액대인 것은 맞습니다..

 

그래도 영상의 품질과 비행시 안정성을 인증받은 기체라면 누구라도 구매를 하고 싶겠죠!! 선택의 여러분의 몫입니다. 출시일은 11월 5일이라고 알고있고, 그때 출시가 되면 다시 한번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