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이야기/드론

드론 자격증 4종 취득하는 방법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안내!

반응형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서 드론이 현재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혁명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드론에 다양한 것들을 접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옛날에는 드론이 군사용으로 개발이 되었지만 현재는 우리들의 실생활 속에 점점 스며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정말 많지만 일반 민간인들 속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분야는 당연 촬영 분야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12kg 이하의 드론들은 자격증 없이도 누구나 비행가능구역에서는 조종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2021년부터 법이 개정되어 무게별로 드론 자격증들이 세분화되었습니다.

 

 

12kg 초과 150kg 이하의 드론을 운영하려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이라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지만 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12kg 이하의 드론들은 자격증 없이도 비행이 가능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드론 무게에 따른 자격증 세분화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무게가 가벼운 순으로 말씀을 드리면 4종, 3종, 2종, 1종으로 세분화가 되어 있습니다.

 

4종 : 250g 초과~ 2kg 이하

3종 : 2kg 초과 ~ 7kg 이하

2종 : 7kg 초과 ~ 25kg 이하

1종 : 25kg 초과 ~ 150kg 이하

 

4종을 제외한 나머지 3종, 2종, 1종은 실기시험과 필기시험을 봐야 하지만, 드론 자격증 4종 같은 경우에는 온라인 교육을 받으시고 최종 평가 시험을 보고 합격하시면 교육이수증을 발급해 줍니다. 그럼 4종에 해당하는 무게의 드론을 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여기서 여러분들이 궁금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나 촬영용 드론 운용할건데 무게가 넘으면... 드론교육원에 등록해야 하는 거야?"

 

아닙니다.

 

현재 드론 업계에서 제일 잘 나가는 DJI 회사의 드론들을 보시면 웬만한 촬영용 드론들이 2kg이 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안심하시고 4종 자격증만 취득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나중에 내가 3종, 2종에 해당하는 무게의 드론을 운용하려면 필히 시험을 보고 취득을 해야겠지만, 촬영만 하실 거면 상관이 없습니다!!

 

촬영용 드론, 연습용 드론은 거의 90% 이상이 4종 안에서 조종하실 수 있으니 우리는 4종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드론 자격증 4종 온라인 사이트 안내<<

 

최근까지만 해도 사이버 연수원 교육 사이트에서 드론 자격증 4종 온라인 교육을 수강했지만, 현재는 항공교육훈련 포털 사이트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항공교육훈련포털 사이트 온라인 강의 사이트 <<

 

항공교육훈련포털

메인비주얼 비주얼영역 퀵메뉴2 메인컨텐츠 EPTA 표준교재 업로드 안녕하십니까, [고객지원-지식자료-표준교재] 게시판에 조종사/무선통신사, 관제사 EPTA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시험 표준교재를

www.kaa.atims.kr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4종 온라인 강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흠... 요새 들어서 갑자기 드론 자격증 4종 취득에 많이 관심이 쏠려서 그런지 서버가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서버 문제로 인해서 강의가 좀 끊긴다고 하니까... 답답하지만 어쩔 수 없겠죠ㅠㅠㅠ

 

 

로그인하신 다음에 "온라인 강의실" > 4종 무인 동력비행장치 온라인 교육

 

그럼 요론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저희는 드론이니까 무인멀티콥터~ 아래의 수강신청!

그럼 끝!!!!

 

https://blog.naver.com/wlans1090/222277518093

 

무인 멀티콥터 드론 자격증 4종 취득하는 방법(드론 4종 자격증 온라인 강의 사이트)

​​안녕하세요. 알려주는 정아저씨 입니다.ㅎㅎㅎ오늘은 무인 멀티콥터 드론 자격증 4종 취득하는 방법에 ...

blog.naver.com

위의 주소에는 이전 사이버 연수원에서 드론 자격증 4종 온라인 교육 신청과 수강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 현재는 항공교육훈련포털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일단 내일 바로 오후 2시에 수강 신청해서 한 번 수강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1종이에요... 이미 자격증을 딴지 5년이 지났기 때문에... 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