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야기/연예

한소희 공식입장, 사과(모친사기) "책임질 계획 없습니다"

by 참긔릔임 2022. 3. 7.

한소희가 누구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명 이소희로 출생은 1994년 11월 18일 27세입니다.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9아토엔터테인먼트의 기획사 소속으로 2016년 SHINee Tell me what to Do MV 데뷔일로부터 지금까지 쭉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아이돌 가수 '샤이니' 뮤직비디오인 '테 미 왓 투 두' 첫 데뷔 이후 다양한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했습니다.

 

2020년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서브 주연 여다경 역으로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이는 발판이 되었는데요. 그 해 열린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신인상'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최근인 2021년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시킨 "알고 있지만"이라는 작품에서 주인공 "유나비"역을 완벽히 소화했다.

그 작품에 이어 넥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이 네임"에서 주인공을 출연, 그 외 '돈꽃', '백일의 낭군님', '어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나이대의 팬층들이 들어서면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한소희 모친 사기혐의로 피소

유명 연예인의 모친 A씨에게 수천만 원의 사기를 당한 피해자가 경찰에 A 씨를 고소했다는 보도가 어떤 한 매체에 보도되었습니다. 이에 한 유튜버는 해당 유명 연예인이 한소희라고 지목했죠. 논란에 급작스럽게 휩쌓이게 되면서 한소희의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밝힌다.

 

배우 한소희 모친인 신 씨는 한소희가 미성년자일 때 임의로 통장을 개설하였고, 해당 통장을 몰래 돈을 빌리는 데 사용을 했다는 주장, 그뿐만 아니라 유사한 사건이 몇 차례 더 있었고, 심지어 사문서 위조 사건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사건들로 민사 재판까지 진행이 되었고, 법원은 한소희와 무관하게 진행된 일이라고 명확히 선을 그은 것 같다.

한소희의 공식 사과문

"안녕하세요 이소희(한소희)입니다. 우선 제가 감히 다 헤아릴 순 없겠지만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으로 글을 쓰셨을 피해자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으실 상황속에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일을 통해 마음 불편하셨을 혹은 다치셨을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염치 불구하고 글을 적어봅니다. 5살 즈음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어 할머니께서 길러주셨습니다.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어머니가 계신 울산으로 전학을 가게된 이후에도 줄곧 할머니와 같이 살았고,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하여 이 길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어머니와의 왕래가 잦지 않았던 터라 20살 이후 어머니의 채무 소식을 알게 되었고, 저를 길러주신 할머니의 딸이자 천륜이기에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닿는 곳까지 어머니의 빚을 변제해 드렸습니다.

 

데뷔 후 채권자분들의 연락을 통해 어머니가 저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어머니가 빌린 돈의 채무 서류 속에는 저도 모르게 적혀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은 금액은 감당할 수 없이 커져 있었습니다. 

그저 저의 어리고, 미숙한 판단으로 빚을 대신 변제해 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던 게 불찰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분들이 생긴 것 같아 그저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피해자분들과 이번 일을 통해 상처받았을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일단 기본적으로 이 문제를 보았을 때, 할머니 손에서 귀하게 자라와 아쉽게도 어머니의 보살핌을 제대로 받지 못한게 이 논란을 정리하면서 너무 안타깝다. 여기서 추가로 그런 어머니의 문제로 심적으로 얼마나 고통받고 있을까라는 생각때문에 개인적으로 힘을 내고 다시 일어났으면 좋겠는 마음이다. 저뿐만 아니라 한소희를 향한 누리꾼들도 실제로 많은 응원을 하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