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이야기/유튜브

유튜브 채널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유튜브 채널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채널 이름 변경을 위해서 유튜브에 접속해주신 다음에 오른쪽 상단 동그라미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로그인이 안 돼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시고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다양한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일단 유튜브는 구글과 연동이 되어있기 때문에 제가 빨간색 밑줄로 표시해둔 "Google 계정 관리" 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ㅎㅎ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00님 환영합니다" 라고 말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맞춤 설정, 보안 문제가 발견됨, 계정 저장용량,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추천 설정 이용 가능 항목들이 보이게 됩니다.

 

좌측에는 홈, 개인정보, 데이터 및 맞춤설정 보안, 메뉴들이 보이고 유튜브 이름 바꾸기 하기 위해서는 홈 아래에 개인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정보라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이름,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등의 정보가 나오고 있는데요. 저희는 유튜브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니 이름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자기 자신의 닉네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름이라는 페이지로 들어오게 되고 밑에 보시면 이름을 변경하면 구글 계정 전반에 반영됩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밑에 내가 생각해놓은 또는 내가 변경하고 싶은 이름을 적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본명으로 하실 경우에는 성에 나의 성을 적어주고 이름에 내 이름 두 글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별명으로 하실거면 이름에 다 적어주셔도 무관합니다ㅎㅎ

 

 

유튜브 이름을 정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최종적으로 변경이 완료됩니다ㅎㅎ 이 방법 말고도 유튜브 자체에서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유튜브 첫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 오른쪽 상단 동그라미 아이콘 클릭 후 내 채널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채널 맞춤설정" 을 클릭

 

 

"기본정보" 클릭

 

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내가 원하는 유튜브 채널 이름을 바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