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야기/정치적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대변인에 대장동 저격수 "김은혜" 임명

반응형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대변인에 대장동 저격수 "김은혜" 임명

"김은혜" 누굴까

1971년 10월 6일 생으로 국민의힘 국회의원이자 전 애커인 김은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으로 있었습니다. 최근 2022년 2월 13일 100분 토론 대선 토론 특집에 출연했었는데, 여기서 상당한 행패를 부려 논란이 되었었습니다.

 

 

상대였던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말을 시시때때로 끊는 것은 물론, 발언 태도도 상당히 건방지게 보여서 많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었는데요. 그리고 2022년 2월 18일 코로나 피해, 취약계층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처리를 두고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지금 소위에서 여야가 느끼는 심각성,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논의가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왜 오늘이 아니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제가 과문해서 그런지 이해할 수 없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청와대 부대변인 시절 예능프로그램 무릎팍도사에 출연한 적이 있꼬, 부동산 재벌로도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 이병박 정부 청와대 부대변인 시절에 재산 공개를 했었는데 무려 87억 9,000만 원의 서울 강남구 대치동 빌딩을 포함하여 총 재산 97억 3,155만 9,000원으로 비서관 34명 중 1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윤석열" 대변인에 대장동 저격수 "김은혜" 임명

 

금일 2022년 3월 11일 보도된 내용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초선인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을 당성인 대변인으로 임명했다는 소식입니다.

 

 

김의원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선거대책본부 공보단장을 맡으며 언론 대응을 주로 담당했는데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대장동이 있는 경기 성남 분당갑을 지역구로 둔 김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저격수"로도 불렸습니다.

반응형